[삼성불산누출] 삼성을 고발했습니다. (고발장 원문 포함)[삼성불산누출] 삼성을 고발했습니다. (고발장 원문 포함)

Posted at 2013. 2. 6. 14:05 | Posted in 활동소식/이슈&사람


오늘(2/6) 오전 11시, 고용노동부 경기지청 앞에서 <삼성전자 불산누출 원청책임 촉구 및 노동부 특별안전보건감독 요구>기자회견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1월 27일 삼성반도체 화성공장에서 불산이 누출되는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10일이 지났지만 아직 사건의 해결기미는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밝혀진 것은 사건을 은폐, 축소하려는 삼성의 모습과 유해화학물질 누출 사고가 이번 사건 뿐만이 아니라 비일비재하게 일어났다는 것입니다. 



이번 사건은 제대로 된 안전조치를 취하지 않아 벌어진 인재입니다. 인명을 앗아간 중대재해 사건인만큼 이 사건은 사회적으로 공개되고, 함께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다. 하지만 삼성은 이번 사건을 덮어두기에 바쁘고, 발뺌하기에만 급급합니다. 또한 이전에도 은폐하려 했던 누출 사고들이 속속들이 공개되어 더 이상 신뢰의 기업, 깨끗한 반도체 업종이 아니라 은폐와 축소의 기업, 유해화학물질이 가득한 반도체 공정이라는 생각을 더 강하게 심어주고 있습니다. 



각계각층에서 삼성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가득합니다. 삼성은 이번 사건에 책임을 지고, 책임자를 처벌하고, 사회적으로 사과하는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또한 문제가 있는 부분은 법적으로 처벌 받아야 하고, 유해 화학물질의 사용과 안전조치에 있어서 지역사회에 투명하게 공개하여야 합니다. 




이에 <삼성전자 화성공장 불산누출 사고 은폐 규탄, 진상규명 및 대책수립 촉구를 위한 대책위원회>는 기자회견 후 안전조치에 미흡했던 삼성에게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삼성을 산업안전보건법위반으로 고발, 접수했습니다. 

아래 고발장 전문을 싣습니다. 
 

삼성불산 원청고발장 전문 from humandasan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