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신청하세요!]인권학교 '기후위기 시대의 슬기로운 쓰레기 생활'

온라인 교육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인권학교 신청하세요!  bit.ly/기후인권학교

'기후위기 시대의 슬기로운 쓰레기 생활' 신청하세요!

bit.ly/기후인권학교

'탄소 중립' 같은 이야기는 너무 크고 어렵게만 느껴지고, 그렇다고 기후위기 상황에서 아무 것도 안 하고 손놓고 있을 수는 없고!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고민인 당신!!

일상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쓰레기 문제'를 통해 기후 위기의 무겁고, 가벼운 문제들을 이야기 하고 함께 고민을 나눠봐요.

-강좌소개-

[1강] '인권의 눈으로 바라보는 기후위기'

1강에서는 다산인권센터 아샤 활동가로부터 인권으로 기후위기 문제를 보면 무엇이 어떻게 다르게 보이는지에 대해 듣고, 시민으로서 소비자로서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함께 얘기나눕니다.

[2강] '쓰레기 TMI'

2강에서는 전국 제로웨이스트샵과 잡지 독자 사이에서 화제가 된 '쓰레기 TMI'를 발간한 한겨레21의 기자 중 한 분이신 방준호 기자를 모시고 알면 알수록 알 게 더 많은 쓰레기에 대한 모든 것을 들어봅니다. 평소 쓰레기에 대해 궁금했던 모든 질문을 이 자리에서 해결하실 수 있을거에요~

[3강] 쓰레기 문제 해결 실천사례를 나누는 도란도란 이야기 한마당

3강에서는 지역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쓰레기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까 궁리하고 실천하는 사람들의 경험을 나눕니다.

수원의 '작은 지구를 위한 실험들', 성남의 '투명페트병다오 프로젝트'. '군포의 분리분리 프로젝트 사례와 같이 재밌고 영감을 주는 사례들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얼른 신청하세요!

- 일시: 11월 16일~30일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 장소: 민주노총 수원용인오산화성지부 교육실 (수원시 권선구 효원로 90 탑프라자 3층)

- 수강료: 3만원, 다산 벗바리(후원인) 2만원

- 입금계좌: 기업은행 111-199577-04-014 (다산인권센터) (되도록 신청자와 입금자를 같게 해주세요.)

- 온라인 신청: bit.ly/기후인권학교

- 문자 신청: 010-4618-3596 (‘인권학교 신청'이라고 쓰시고 수강하시는 분 '이름, 이메일 주소'를 보내주세요.)

- 문의: 031-213-2105 (아샤 활동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