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상벌점제를 넘어, 대안적 학교문화를 말하다”



경기지역 “상벌점제”에 관한 학생설문조사 결과 발표 및 토론회 해요!

경기도학생인권조례가 통과되고 시행된 지 1주년이 되어갑니다. 학생인권조례를 통해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현재 교육과 학교현장의 모습을 돌아보고, 특히 학생인권조례 이후 본격적으로 학교 현장에서 시행 중인 ‘상벌점제(생활평점제)’를 주제로 각 주체들의 이야기를 듣고자 마련했습니다.

현재 경기도 여러 학교에서 시행되고 있는 상벌점제에 대해 경기지역 학생들의 의견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설문조사 결과 발표와 함께 토론회를 진행합니다. 앞으로의 학생인권조례, 학생인권이 넘실거리는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함께 이야기를 꺼내보아요!

(* 사전마당으로 13:00부터 올해 DMZ영화제에서 처음으로 상영한 따끈따끈한 학생인권 다큐, <학생인권, 이등변 삼각형 빗변의 길이는?(오정훈,2011)> 상영회가 진행됩니다! 감독과의 대화도 함께할 예정입니다~)

벌점으로 청소좀 해봤다 하는 분들! 
상점은 쥐꼬리 만큼 주면서 벌점은 숨쉬듯 자주 주는 학교의 형평성이 심히 우려되는 분들! 

10월 22일 오후 3시 상벌점제 토론회 오세요! 의정부여중에서 진행됩니다~
오후 1시부터 사전행사로 명품다큐영화 관람까지~♥

○ 일시 : 2011년 10월 22일(토) 13:00 ~ 17:30 (예정)
○ 장소 : 경기도 의정부여중
○ 대상 : 학생인권, 경기교육에 관심 있는 경기도민 누구나 (오쎄용>_<)
○ 내용
- 상벌점제 설문조사 결과 및 사례 발표
- 발제 및 토론
- 전체 토론
- 마무리

경기도학생인권조례 1주년공동기획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