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

[함께해요]와글와글 정치광장 '우리의 목소리를 들어라'

4월 10일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보름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각 개인 자체가 헌법기관인 국회의원을 뽑는 중요한 선거임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의 삶을 더 낫게 만들기 위한 논의는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각 당은 거대 담론으로 시민들의 눈과 귀를 현혹하고 있지만 정작 우리의 삶에 중요한 이슈들에 대해 어떤 입장인지는 이야기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주권자인 시민들이 직접 나서서 우리에게 중요한 문제가 무엇인지 이야기해야 하지 않을까요? 우리의 대의할 국회의원들에게 ‘우리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라고 요구해야 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수원의 여러 시민단체들로 이뤄진 ‘와글와글 정치광장’에서 누구나 말할 수 있고, 누구나 들을 수 있는 광장에서 우리에게 진짜 중요한 이야기를, 정치가 진짜 다뤄야 할 이야기를 동료 시민들에게 건네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3/31(일) 2pm  화성행궁 화령전 입구(행궁동 새마을 문고 건너편), 4/6(토) 2pm 수원화성행궁화장실 옆 보도에서 네 차례 ‘우리의 목소리를 들어라’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8일(월) 10시에는 캠페인에서 나온 이야기들을 거대 양당에 전달하는 기자회견을 열 예정입니다. 우리 삶에 진짜 중요한 이슈를 동료 시민들과 국회의원 후보들에게 큰 소리로 외치고, 우리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라고 요구합시다. 

이 캠페인은 정치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에게나 열려있습니다. 혹시 국회나 국회의원 후보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그 자리에서 즉석 신청도 가능합니다. 

문의: 다산인권센터 아샤 활동가 (031-213-2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