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9월 기후정의행동의 추진위원이 되어주세요!!

9월 기후정의행동의 추진위원이 되어주세요!!
 
2022년 여름, 전세계에서 기후위기의 현실이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하고 고통스럽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느 정부도, 어떤 기업도 이 위기의 정도에 맞는 수준의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은 삶을 위한 생산과 소비로의 전환이 아니라, 기업의 새로운 돈벌이 시장을 만들기 위한 정책이 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기후위기 시대,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온갖 상품들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권력을 쥔 자들이 강요하는 해법 속에서, 우리는 녹색 소비자가 되거나 절약과 금욕의 삶을 선택하는 ‘개인’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다른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책임감을 죄책감으로 바꿔버리는 ‘체제’에 맞선 ‘우리 모두’의 싸움이 절실합니다.
○ 9월 기후정의행동은?
- 기후위기를 초래한 현 체제에 맞서, 기후정의를 기치로 모두가 평등하고 존엄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세계를 만들자는 뜻을 모아 '9월 기후정의행동' 조직위원회가 지난 6월 구성되었습니다.
- 현재 시민, 지역, 노동, 환경, 에너지, 종교, 여성, 인권 등 130여개의 다양한 단체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추진위원은?
- 9월 기후정의행동은 많은 ‘단체'와 ‘개인'이 함께 만들어갑니다.
- ‘추진위원'은 이 행동을 함께 만드는데 동참하는 ‘개인'을 가리킵니다. (단체는 '조직위원회'로 참여하고, 개인은 '추진위원'으로 참여합니다.)
○ 추진위원의 역할은?
- 9월 기후정의행동을 지지하고 응원하고 참여합니다.
- 9월 기후정의행동을 주변에 널리 알립니다.
- 9월 기후정의행동 재원마련을 위해 회비(1만원 이상)를 납부합니다.
*신청링크
* '추진위원 회비'는, 9월기후정의행동 준비와 진행을 위한 용도로 사용되며, 기부금영수증 발급 대상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