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6/1] 사람꽃을 만나다 북콘서트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지난 겨울.. 춥디추운 겨울이지만 유난히 따뜻했던 날이 있었습니다.
기억하세요?
 바로바로 '희망김장' 담그는 날이었죠.. 추운 겨울이었지만 장기투쟁 노동자들과 함께 겨울나기를 위해 내밀었던 연대의 손길로 아름다웠던 날이었습니다. 그날의 이야기를 책으로 다시 만나보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장기투쟁 사업장 노동자들의 삶의 이야기(인터뷰)와 희망김장 했던 날의 이야기를 엮어 책으로 펴냈습니다.
이름하여 '사람꽃을 만나다'
몇 천일, 몇 백일 투쟁 해야 간신히 노동조합으로 인정받고, 노동조합 활동하면 당연히 짤리게 되는 대한민국의 현실.. 그 현실에 맞서서 긴 시간 싸우고 있는 이 노동자들의 이야기를 책으로 엮었습니다.
우리가 외면하게 되는 현실에 맞서, 자신의 존엄을 걸고 해고라는 무서운 칼날에 맞서 싸우고 있는 분들..
시그네틱스, 포레시아, 파카한일유압, 한국 쓰리엠, 삼성, 동서공업...그리고 희망김장 이후 좋은 소식을 안겨주신 주연테크의 노동자들까지.. 이들의 이야기를 이제 책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모두가 떠나버린 곳에 홀로 남겨진 이들의 이야기... 해고에 맞서, 사회에 저항하는 이들, 노동자임을 이야기 하는 이들.. 존엄이 무참히 짓밟힌 시대에 자신의 마지막 남은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싸우는 이들..
이들의 이야기에 눈과 귀를 기울여주세요.

희망김장에 후원해주셨던 천개의 배추포기가 이제 천권의 책이되어 널리널리 뿌려질 예정입니다. 아쉽게도 서점에서는 만나볼 수 없어, 읽고 싶으신 분들은 저희에게 직접 주문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 책이 나온 기념으로 장기투쟁 사업장 노동자들과 함께 북콘서트를 진행 할 예정입니다.
신나는 음악과 장기투쟁 노동자들을 직접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 북콘서트에도 함께 해주세요. 온가족이 함께 나와 초여름의 낭만을 느끼실 수 있는 자리. 북콘서트에서 여러분을 뵙고 싶습니다.

희망김장.. 그리고 그 이야기를 엮은 '사람꽃을 만나다' 와 북콘서트..
여러분의 따뜻한 연대의 손길, 장기투쟁 노동자들의 이야기에 눈과 귀를 기울여주시는 작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릴꼐요.

사람꽃을 만나다 책 신청 및 후원은 이쪽으로 부탁드려요http://www.socialfunch.org/flower

북콘서트 일정
2012년 6월 1일 초여름 저녁 7시 장소는 아주대학교 노천극장입니다.

이 시대의 진정 아름다운 사람꽃을 만나는 시간에 꼭 함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