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홍보 게시판

차별과 혐오없는 지방선거! 함께 만들어요!!

 선거는 국민의 권리행사의 가장 기본적인 수단이며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장입니다. 다양한 정치적 견해가 오가고, 사회구성원들이 참여하는 자리이기에 인권을 존중하고 평등하게 진행되어야 합니다. 공약, 정책 등은 인권을 기본으로 하여 수립하고, 선거기간 표현 역시도 평등하고 신중해야 합니다.

 

 하지만  일부 정당과 후보자가 다수의 지지를 얻기 위해 차별적인 정책, 공약을 수립하거나 노골적으로 혐오 표현을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차별과 혐오로 가득찬 선거를 대선을 통해 경험했습니다. 표를 얻기 위해 차별과 혐오에 무분별한 사용은 민주주의 장이 아닌 차별과 혐오로 얼룩진 선거를 만들었습니다. 어떠한 변화도 없이 차별과 혐오 표현을 사용하는 제8회 동시지방선거가 된다면 결국 차별과 혐오로 얼룩진 선거가 반복 될 것입니다.

 

 5 19 지방선거 유세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후보자들의 현수막과 방송 차들이 거리를 채우고 있습니다. 평등한 지방선거를 만들기 위해  <혐오표현 신고센터>를 운영합니다. 후보자들의 혐오 표현 발언, 현수막과 공보물 등의 차별과 혐오 표현을 보신다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홍보 부탁드립니다. 혐오표현 신고는 아래에 링크를 통해 해주시길 바랍니다.

 

혐오표현 신고하러 가기

https://naver.me/xji5iAFU

 

문의 : 다산인권센터 031-215-4395

 

카드뉴스는 필요하시면 어디든 활용 가능합니다. 지역의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홍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