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함께해요] 배제 없는 재난 기본 소득, 시민들이 만들자!


[함께해요] 배제 없는 재난 기본 소득, 시민들이 만들자!

경기도는 지난 4월 9일부터 경기도민 모두에게 '재난기본소득’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민등록을 기준으로 결정되기 때문에 경기도에 거주하는 이주민은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이에 경기도는 “최종적으로 경기도에 거주하는 외국인 중 결혼이민자와 영주권자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겠다고 19일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재난기본소득 지급 대상자의 범위를 넓혔음에도 제외되는 사람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비/전문취업비자 등을 가진 이주노동자들이 그렇습니다.

재난기본소득 지급은 배제와 차별없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주노동자를 비롯한 사회적 약자들 또한 이 사회에 함께 살아가는 동료시민이기 때문입니다. '배제없는 재난 기본 소득, 시민들이 만들자'사업에 함께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함께하시려면?

'배제없는 재난기본소득, 시민들이 만들자' 취지에 동의하시는 분들은 자신이 지급받은 재난기본소득 중 일정 금액 아래의 계좌로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 계좌번호 농협 143-17-005308 (예금주: 경기공동모금회)

- 담당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도지회 임성환 주임 (031-220-7937)

 

이후에는!

일정한 금액이 모이면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배제된 시민들에게 지원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경기도와 당국의 대책을 촉구하려고 합니다.

 

* 사랑의열매는 법정기부금 단체로, 개인기부자의 경우 소득 금액의 100% 한도로 공제받을 수 있으며 세액공제율 15%(1천 만원 초과분은 30%)가 적용됩니다. 기부 즉시 기부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하며, 국세청 연말소득공제 전산시스템과 기부내역이 연동되어 편리하게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