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활동 소식

날씨가 추울수록 연대의 체감온도는 더 뜨겁습니다.

1. 홍콩 시민을 지지하는 연대캠페인 in 수원

지난 24일 구의원 선거에서 범민주파의 승리로 현재 홍콩 정부가 공권력 남용 등은 자제하고 있지만 이후 상황을 낙관할 수 만은 없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11월 29일(금) 저녁 6시 수원역 로데오 거리에서 홍콩시민과 연대하고, 그들에게 지지 메시지를 보내는 캠페인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들의 오늘이 한국의 오늘, 그리고 내일과 무관하지 않음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홍콩 시민들의 투쟁에 연대하고자 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2. 삼성그룹 노조파괴 범죄자 45명의 엄중처벌을 요청하는 탄원서

삼성그룹은 80년 동안 반헌법 무노조경영을 유지한 것은 삼성노동자 스스로 노조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가 아니었습니다. 삼성에서 노조설립을 시도하는 노동자들에게 미행,감시,폭행,감금등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불법을 자행해 왔습니다.

2018년 검찰이 삼성그룹의 노조파괴 공작과 관련 수만건의 자료를 입수하면서 시작된 검찰 조사와 재판이 진행되었습니다. 검찰이 입수한 문건의 대부분은 노조와해 및 노조의 고사화를 목표로 자행된 범죄 고백서 입니다.

금속노조 삼성전자 서비스 지회 노조파괴 범죄와 관련하여 삼성임직원,경찰등 32명이 기소되어 재판을 받았고 2019년 12월17일 선고를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금속노조 삼성지회 노조파괴 범죄 관련해서는 13명의 삼성그룹 임직원이 재판을 받았고 2019년 12월13일 선고를 앞두고 있습니다.

명백한 증거에도 불구하고 노조파괴 범죄의 피고인들은 일말의 반성없이 범죄에 대한 합리화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지난 9년간 자행된 삼성그룹의 조직범죄,노조파괴 공작 피고인들이 합당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탄원서에 함께 서명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탄원서에 서명하기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Zefva3PsDlDyRUwWyevwaRSpyc-FMCDz9cl7YDPW5kcH5_w/viewform

 

3. 당신은 지금 민주주의 국가에서 살고 있습니까? :영화 <애국자게임2- 지록위마> 후원 텀블벅 

가장 뜨겁게 이슈가 됐지만 지금은 아무도 이야기 하지 않는 ‘이석기 내란음모사건’과 ‘통합진보당 강제해산’ 사건을 우리는 어떻게 기억하고 있을까? 그리고 언론을 통해 얻게 된 우리의 생각은 정말 우리 자신의 생각이었을까?
영화는 이런 질문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나의 생각이 나의 생각이 아니었다면 누군가 혹은 무엇인가에 의해 나의 말과 생각과 양심을 검열하고 있는건 아닐까?
이 영화는 이런 질문도 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이런 질문은 이 시대를 사는 당신과 나 그리고 많은 시민들이 하고 있을 바로 그 고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영화는 이석기내란음모사건을 근거로 통합진보당이 해산되기까지의 과정에서 한국 사회는 왜 침묵했는지를 돌아보고 있습니다.

영화는 지난 9월,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에서 처음 공개되어 2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관객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과 개봉 요청이 쇄도했고, <애국자 게임2 - 지록위마>는 관객을 만나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고 확인하세요. 

https://tumblbug.com/jirokwima20191219?utm_source=tumblbug&utm_medium=internal&utm_campaign=%ED%85%80%EB%B8%94%EB%B2%85/%ED%94%84%EB%A1%9C%EC%A0%9D%ED%8A%B8/%EB%AA%A8%EB%93%A0&utm_term=%EC%A7%80%EB%A1%9D%EC%9C%84%EB%A7%88